1. 런치 스크린(Launch Screen)
런치 스크린은 앱이 실행될 때 가장 처음 보이는 화면으로, 사용자에게 앱이 곧 시작될 것이라는 신호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 목적: 앱이 로딩되는 동안 사용자가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느끼도록 합니다. 또한 앱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요소라서 중요합니다.
- 구성: 보통 앱의 로고, 이름, 또는 간단한 이미지와 함께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합니다.
- 예시: 자주 사용하는 앱을 켜면 첫 몇 초 동안 보이는 화면이 바로 런치 스크린입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를 켜면 빨간색 배경에 흰색 유튜브 로고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스토리보드(Storyboard)
스토리보드는 앱의 여러 화면을 시각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목적: 앱의 흐름과 화면 간 전환을 한눈에 파악하고, 쉽게 설계하고 수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구성: 각 화면을 '뷰 컨트롤러'라는 박스로 표현하고, 화면 간의 이동을 '세그(segue)'라는 선으로 연결합니다.
- 예시: 여러분이 앱을 사용하면서 로그인 화면에서 메인 화면으로, 그리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는 과정을 스토리보드에서 쉽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3. 오토 레이아웃(Auto Layout)
오토 레이아웃은 다양한 기기와 화면 크기에 맞게 UI 요소들을 자동으로 배치해 주는 기능입니다.
- 목적: 앱이 아이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에서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합니다. 화면이 가로로 돌아가거나, 화면 크기가 다를 때도 UI 요소들이 잘 배치되도록 돕습니다.
- 구성: 제약 조건(constraints)을 사용해 요소들의 위치와 크기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버튼이 화면의 중앙에 항상 위치하도록 제약 조건을 줄 수 있습니다.
- 예시: 앱에서 사진을 가운데에 두고, 그 아래에 설명을 표시하려고 할 때, 오토 레이아웃을 사용하면 모든 기기에서 그 구조가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코코아 터치(Cocoa Touch)
코코아 터치는 iOS 앱 개발에 필요한 기본적인 프레임워크입니다.
- 목적: 터치 이벤트 처리, 네트워크 연결, 데이터 저장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구성: UIKit, Foundation 등 여러 라이브러리와 클래스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들은 버튼, 레이블, 텍스트 필드 등 다양한 UI 요소를 제공합니다.
- 예시: 앱에서 버튼을 눌렀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스크롤할 때 화면이 어떻게 움직일지 등을 코코아 터치를 통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세그먼트 컨트롤(Segment Control)
세그먼트 컨트롤은 여러 개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UI 요소입니다.
- 목적: 사용자가 여러 옵션 중 하나를 쉽게 선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구성: 한 줄로 나란히 배치된 여러 개의 버튼으로 구성되며, 각 버튼은 하나의 옵션을 나타냅니다.
- 예시: 날씨 앱에서 '오늘', '주간' 탭이 있는 경우, 사용자가 '오늘'을 선택하면 오늘의 날씨가, '주간'을 선택하면 주간 날씨가 표시됩니다.
6. HIG(Human Interface Guidelines)
HIG는 모든 Apple 플랫폼에서 탁월한 경험을 개발하기를 원하는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한 종합 리소스입니다. 애플이 제공하는 앱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 지침서예요.
- 목적: 일관되고 사용하기 쉬운 앱을 만들기 위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애플 제품을 사용할 때 일관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구성: 색상 사용, 타이포그래피, 네비게이션, 터치 제스처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에 대한 권장사항과 규칙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예시: 버튼의 크기나 간격, 글자의 크기나 색상, 앱 내에서의 이동 방식 등을 HIG에 따라 디자인하면, 사용자들이 앱을 더 쉽게 사용하고 익숙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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